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다발성 경화증(MS)은 쇠약해지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예측할 수 없는 질병입니다. 증상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하며 MS는 자가면역 질환이므로 치료가 어려울 수 있지만, 이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관리하고 통증과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연 요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치료법 중 하나가 마사지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사지는 경직, 근육 경직 및 피로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MS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지역 RMT에 가서 정기적인 치료를 받기 전에 먼저 의사로부터 승인을 받아 차체가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사지

마사지를 받을 때 치료사가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록된 마사지 치료사(RMT)는 심부 조직 작업을 포함하여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받았습니다. 또한 RMT는 MS 환자에게 문제가 되는 신경계를 과도하게 자극하지 않도록 압력과 기술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마사지를 제공합니까?

연구에 따르면 마사지는 경직을 줄여 MS 환자의 근육 및 관절 유연성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며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마사지가 해당 부위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긴장을 풀어줌으로써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마사지의 다른 긍정적인 효과로는 MS 재발의 감소와 휴식에서 오는 웰빙 느낌이 있습니다. 실제로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매주 1시간씩 일련의 치료 마사지 세션을 마친 후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자기 효능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어려운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욕창이 있거나 피부 문제가 있는 신체 부위에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창이라고도 알려진 압박 궤양은 장기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거나 누워서 발생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피부가 부서지고 고통스러운 욕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자극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욕창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미 욕창이 있는 아프거나 붉어지는 신체 부위에 마사지를 실시해서는 안 됩니다.

마사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문제는 신경 자극에 의해 촉발될 수 있는 촉각에 대한 민감성입니다. 마사지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현기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특히 주사로 인한 천자 부위 주변에서 마사지를 받을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다발성 경화증이 있고 현기증을 경험하는 경우,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 치료사에게 알려 기술을 수정하거나 영향을 받은 부위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마사지를 제공합니까?

Post navigat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