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시민참여를 장려하나요

안산 홈타이시는 다양한 지역사회의 시민 참여를 장려합니다. 2004년 원곡본동에서 지역주민과 외국인근로자의 축구경기로 시작된 ‘안산다문화마을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다. 현재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치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시에는 외국인주민의 한국적응을 돕기 위해 ‘이주민지원센터’도 설치됐다.

센터는 이민자, 특히 한국에서 노숙자이거나 가족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민자들을 위한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하는 거리놀이 축제 등의 행사도 열고 있으며, 이주민을 위한 출신국 도서를 소장한 도서관도 갖추고 있다.

안산홈타이

대한민국 유일의 외국인 보육시설을 운영하는 도시로, 외국인 인권 증진과 안전 보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문화도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외국 17개 도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국제도시와 유익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산홈타이는 어떻게 시민참여를 장려하나요?

또한,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서울시의 ‘이주민과 한국인의 동거’ 프로그램은 도시와 주민 간의 긍정적인 상호문화 관계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 센터는 안산 지역 이주민 가족을 대상으로 의료, 법률, 주거 상담 등의 복지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도 개발해왔습니다.

마찬가지로, 도시의 ‘생명 존중’ 이니셔티브는 모든 주민들이 공정하고 존엄하게 서로를 존중하고 대우하도록 장려합니다. 다른 인종에 대한 감성과 공감을 고취함으로써 다른 인종에 대한 차별과 증오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 도시는 한국과 아시아 전역의 선도적인 문화 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통해 해외도시에 정책을 전파하고 있으며, 수많은 대규모 국제회의와 정상회담을 주최, 주관해왔습니다. 다문화주민과 시민단체를 표창하기 위해 투게더데이를 맞아 상호문화도시 표창식을 갖고 있으며, 국제교류도시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문화도시 체험을 홍보하고 있다.

다양한 지역사회를 통합하려는 시의 노력은 이 도시를 다른 자치단체의 모델로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오클랜드 의회(뉴질랜드)는 도시의 모델과 다양성에 대한 연구를 활용하여 새로운 문화 간 도시 프로그램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도시에는 문화간 정책을 형성하기 위해 환경, 사회, 경제 연구를 수행하는 전담 연구 및 모니터링 부서(RIMU)가 있습니다. 그 노력으로 이미 도시의 2050년 계획에 지역사회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포괄적이고 다문화적인 접근 방식이 포함되었습니다. RIMU는 또한 모든 오클랜드 주민들이 고품질의 저렴하고 공평한 지역 사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RIMU의 작업은 또한 오클랜드의 포용적 오클랜드 프레임워크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RIMU는 문화 지능에 초점을 맞추고 문화간 자문 팀 개발을 포함하도록 역할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이는 더욱 강력하고 포용적인 오클랜드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산홈타이는 어떻게 시민참여를 장려하나요?

Post navigat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